UPDATE : 2024-04-20 13:39 (토)
대만 크루즈선 부산항 첫 입항…올해 4차례 입항 예정
대만 크루즈선 부산항 첫 입항…올해 4차례 입항 예정
  • 관광레저팀
  • 승인 2017.07.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 8일 대만에서 출발한 크루즈선인 '코스타 포츄나(Costa Fortuna)'호가 관광객 3000여명을 싣고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 입항했다.

이 선박은 10만톤 크루즈선으로 지난 5일 대만의 기륭항을 출발해 일본 나가사키를 거쳐 이날 부산항으로 들어왔다.

대만 출발 크루즈는 오는 13일을 비롯해 오는 9월 2차례 등 올해 총 4차례 부산에 입항할 예정이다. 올해 사드 여파로 위축된 국내 크루즈 관광 시장을 시장 다변화를 통해 개척하고자 한 관계기관의 노력이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대만 크루즈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 4월과 5월 2차례에 걸쳐 관계기관 합동으로 여행사 대상 관광설명회(시, KTO, BPA, BTO 합동)와 선사 대상 Port-Sales(해수부, 시, KTO, BTO)를 개최한 바 있다.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항만공사와 부산항 첫 입항을 기념하는 환영행사를 열었다. 국제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는 올해 첫 입항 대만 크루즈선 관광객 환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의장대 퍼포먼스, 부산관광지 배경 크로마키 촬영, 전통음식 체험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

부산시는 개별관광객 비중이 높은 만큼 터미널 내 웰컴부스를 운영하여 개별관광객 타깃 다양한 체험상품을 홍보, 안내 인력을 확대 운영으로 현장 안내기능을 강화하고 무료셔틀 버스 운행 등 수용태세도 강화한다.

대만은 지난해 기준 크루즈 관광 인구 25만명으로, 올해에는 30만명이 넘을 것으로 전망되는 등 크루즈 시장 규모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어 관광객 유치에 매력적인 시장이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성장 잠재력이 큰 대만 지역에 부산 크루즈 관광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부산 연계 상품 개발을 위해 대만 지역 선사, 여행사 관계자 초청 팸투어를 올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한-일-대만 크루즈 항로 시범운항이 성공적으로 진행해 내년부터는 정기운항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더불어, 중국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았던 크루즈 관광시장을 동남아, 대만, 일본 등 여러 국가로 다변화하기 위한 크루즈 관계기관 공동 마케팅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