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1:47 (금)
김영신 항로표지과장 혁신아이디어 경연대회 우수상
김영신 항로표지과장 혁신아이디어 경연대회 우수상
  • 해양정책팀
  • 승인 2017.11.2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제안 4건 선정
해양수산부는 조직 내 혁신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열린혁신 아이디어 바다'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장애인·사회적 약자 등과 함께하는 해양레저관광 함께海’ 등 우수제안 4건을 선정했다.

우수상은 해양수산부 항로표지과 김영신 과장이 '장애인 등의 해양레저관광 체험을 위한 함께해'가 차지하였으며, 장려상은 '어린이를 위한 해양수산부 누리집 운영'(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손영찬 주무관), '국민 대상 수산물 요리경연대회 개최'(여수지방해양수산청 주진희 주무관), '다자녀(3자녀 이상) 직원 배려문화 조성'(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김영아 주무관) 등이 선정되었다.

해수부는 올해 6월 김영춘 장관 취임 이후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국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 첫 개최된 아이디어 경연대회에는 총 44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평가단 심사 및 직원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4건을 선정하였다.

우수상 수상작으로는 김영신 항로표지과장의 ‘장애인 등의 해양레저관광 체험을 위한 함께해(海)’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누구라도 해양레저관광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안하여, 해양레저 문화를 확산하고 국민 복지 향상에도 이바지하고자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하 수품원) 손영찬 주무관의 ‘어린이를 위한 해양수산부 누리집’ 제안은 현재 전문 정보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누리집에 어린이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는 내용이다. 새로운 공간에는 ‘만화로 보는 바다 이야기’, ‘어린이용 수산물 레시피’ 등 어린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알찬 해양수산 정보들을 담고자 하였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주진희 주무관은 국민 대상 수산물 요리대회를 개최하여,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고 일반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을 발굴할 것을 제안하였다. 수품원 김영아 주무관은 다자녀(3자녀 이상)를 둔 직원에게 초등학생 이하 연령의 자녀가 있을 경우 근무지를 배려하는 제도를 두자는 의견을 내어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에 기여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도현 해양수산부 혁신행정담당관은 “최종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열린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국민과의 공감대를 높일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