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6:04 (금)
선박안전기술공단, 운항관리 인수 2주년 '안전다짐대회' 개최
선박안전기술공단, 운항관리 인수 2주년 '안전다짐대회' 개최
  • 해사신문
  • 승인 2017.07.2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안전기술공단(이사장 목익수)은 지난 7일 공단 본부에서 박광열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을 비롯한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여객선 안전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짐대회는 여객선 안전운항관리업무 인수 2주년을 맞아 여객선 운항관리 업무를 보다 철저하고 체계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전임직원의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국민의례, 이사장 인사말, 박광열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 격려사, 해양안전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광열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에서 선박검사와 운항관리업무에 노력하고 있는 공단 임직원을 격려하고, "해양교통공단으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공단의 노력이 필요하다" 면서, "공단이 여객선 안전운항은 물론 해양안전 전문기관으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단 목익수 이사장은 "전문성과 독립성을 바탕으로 운항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면서, "모든 국민이 항상 안전하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항관리업무 선진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행사에 이어 오후에는 운항관리 업무 실적 점검?분석을 통하여 여객선 안전관리 강화방안 도출을 위한 워크숍과, 2017년 상반기 업무 실적 및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위한 실지부장 회의가 잇따라 개최되었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15년 7월 7일 한국해운조합으로부터 여객선 안전운항관리업무를 인수한 이후, 한층 개선된 운항관리업무시스템을 바탕으로 단 한 건의 중대사고 없이 운항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