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3:57 (금)
선진 수산물 위생관리기술 에콰도르에 전수
선진 수산물 위생관리기술 에콰도르에 전수
  • 해사신문
  • 승인 2017.05.18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에콰도르 수산물 위생관리 담당 공무원을 초청하여 22일부터 6월 9일까지 3주 간 ‘수산물 위생관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그 동안 해양수산분야 개도국에 대한 공적개발원조사업을 지속 추진하였으며, 단순 지원 사업이 아닌 수원국과 우리나라 모두에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에콰도르는 우리나라에 매년 6천 톤 가량의 새우를 수출해 오고 있으며, 해양수산부는 2015년부터 에콰도르와 공무원 초청연수, 위생장비 제공 등 협력 사업을 진행하며 에콰도르의 수산물 위생관리 역량 강화를 지원하였다.

올해 연수에 참여하는 에콰도르 공무원들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수산물 질병진단법, 유해물질 분석기 위생 관리법 등을 교육받고 수산물 가공시설 견학 등 현장 연수도 받는다. 연수가 끝난 후에는 에콰도르 현지 수산물 검역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유전자 검출기 등 총 14종의 분석 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신철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은 “우리나라의 선진 수산물 위생관리 기술을 에콰도르에 전수함으로써 개도국을 지원하는 효과 외에도 우리 국민들의 먹거리 안전성을 높이는 효과도 함께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수원국과 우리나라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개발협력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