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0:23 (토)
군산해경 김대중 경사, 적극행정 전국 최우수 선정
군산해경 김대중 경사, 적극행정 전국 최우수 선정
  • 해양안전팀
  • 승인 2021.09.13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김충관)는 해양경찰청에서 실시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 1001함에서 근무하는 김대중 경사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 됐다고 밝혔다.

김 경사는 국내외 최초 ‘워터제트 수밀키트’를 개발해 형함정 워터제트 추진기 23기 수리에 소요되는 국가 예산 약 20억원 이상을 절감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해경은 프로펠러 경비함정 뿐만 아니라 워터제트 경비함정도 소형~대형함까지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각 종 사건사고에 있어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고성능 선박 추진기인 워터제트는 수중 프로펠러 대신 해수유입관을 통해 물을 흡입한 후 분사하여 강한 반발력을 이용해 배를 추진 시키는 구조로 흔히 제트스키나 제트보트에서 볼 수 있다.

워터제트 추진기는 고속 운항 및 회전성에 우수하지만 추진기 부식파공 등 고장 발생시 조선소 상가대(上架臺, 배를 올려놓는 대)또는 수중작업으로 고비용위험이 따르는 수리를 해야만 했다.

그러나 김 경사가 개발한‘워터제트 수밀키트’는 이러한 작업 없이 해수유입관에 수밀키트를 설치하면 간단히 수리할 수 있어 경비임무 공백 최소화와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다.

해경은 지난 8월 월간회의를 통해 현장장비관리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전국에 확대시행을 검토하고 있다.

김 경사는“앞으로도 경비함정이나 파출소 등 현장 부서에서 장비로 인한 어려움이 있으면 적극 해결 하겠다”며“전 국민이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개선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정부 혁신에 발 맞춰 국민의 해양안전 등을 위해 뚜렷한 성과를 낸 우수 공무원에게는 특별승진, 특별승급, 표창 등 인사 우대혜택을 부여하고 있는데, 군산해경의 김대중 경사는 1계급 특진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