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한국해양대,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휘장 공모작 발표
한국해양대,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휘장 공모작 발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9.08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해사대학에 신설되는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의 학부 휘장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작 6편을 발표했다.

첨단학부로 신설되는 학부의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대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해양 및 첨단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다.

공모분야는 해당 학부 학생들이 착용하는 제복에 부착하는 학부휘장으로 총 75건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학내 구성원 뿐 아니라 승선중인 해기사·유관기관 재직자 및 졸업생·프리랜서디자이너 등 다양한 소속의 작품이 접수되어 공모전 참여열기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총 6팀(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대상 1팀에게는 총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팀에게도 총장상과 각각 상금 40만원 및 2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작품은 두뇌·인공지능·회로 및 보안을 상징하는 방패·닻을 디자인 모티브로 미래의 선박기술과 보안기술을 리드할 창의적인 항해사·기관사를 양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표현하였다. 첨단의 느낌을 강조하고 미래지향적이고 신뢰감이 느껴지도록 블루컬러로 표현하였다.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해사대학 김유택 학장은 “응모된 작품들이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를 상징하는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었다. 신설학부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최고의 학부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과 수상작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양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