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23:33 (화)
UPA, 2021년 해양수산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성료
UPA, 2021년 해양수산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성료
  • 항만산업팀
  • 승인 2021.08.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이하 UPA)는 지난 23일 비대면으로 개최한 ‘2021년 해양수산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해상물류 데이터 인재육성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공공․민간 합동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 40명, 총 10개팀이 참가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였다.

3일간(8.21~8.23) 진행된 프로젝트 수행 결과 ‘재결서 텍스트 마이닝과 요인분석(FA)을 통한 해양사고 위험성 예측 모델링’을 주제로 한 ‘NEXT’팀(고영진, 권유진, 정재은, 동아름)이 대상인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해양수산부 ‘실무형 해상물류 일자리 지원사업’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의 협업 아래 대회 참가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주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산업현장 및 제공 데이터에 대한 사전교육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 참여 공공기관: 울산항만공사, 울산과학기술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참여 민간기업: 올시데이터, 코머신, 트레드링스

울산항만공사 정창규 운영부사장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보여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향후 R&D를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 전하며,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통한 스마트 해상물류 분야의 발전을 위해 기관-민간 간의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과학기술원 최영록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은“짧은 기간 동안 사업에 대한 이해와 인사이트 도출이 얼마나 중요한 지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이번 대회가 스마트 해상물류 분야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