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2:21 (목)
부산-인천 해사고 총동창회도 공정위 규탄 성명 발표
부산-인천 해사고 총동창회도 공정위 규탄 성명 발표
  • 해운산업팀
  • 승인 2021.08.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 해운인력을 양성하는 해사고등학교 출신 인사들도 공정거래위원회의 해운공동행위 제재에 대해 규탄하고 나섰다.

국립부산해사고등학교 총동창회 및 국립인천해사고등학교 총동문회는 10일 성명서를 내고 "공정위는 대한민국 해기사들의 생존을 위협하는 해운산업 죽이기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양 해사고 출신 해기사와 그 가족들의 이름을 발표한 이날 성명서에서 이들은 "공정위의 국적컨테이너선사에 대한 부당한 과징금 부과 방침을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부산 및 인천해사고는 지난 1978년과 1981년 각각 개교한 이래 1만5000여명의 해기사들을 배출하여 국적선사의 선박운항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양 해사고 출신 해기사들은 한일항로, 한중항로, 동남아시아항로 등 12개 국적컨테이너 선사들이 운항하는 선박에 집중 투입되어 우리나라 수출입화물을 운송하면서 국가 경제발전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승선 생활에 임하고 있다.

양 해사고 재학생들 또한 우리나라 상선대를 운영할 주역이 되겠다는 청운의 꿈을 안고 지금 이시간에도 거친 파도와 싸우며 승선을 위한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이들은 "공정위가 12개 국적컨테이너 선사들에게 6000여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할 경우 국적선사들의 존립을 위태롭게 하고, 이는 해당 선사의 선박에 승선근무하고 있는 해기사 및 그 가족들의 생계를 위협 함은 물론 해사고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꿈을 짓밟는 행위"라고 못박았다.

이들은 "1만5000여명의 부산 및 인천해사고 출신 해기사와 4만5000여 가족들은 공정위의 부당한 처사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를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