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해양오염예방 포스터 공모전…10월 1일까지 접수
해양오염예방 포스터 공모전…10월 1일까지 접수
  • 해양환경팀
  • 승인 2021.07.2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은 포스코건설(사장 한성희)과 공동으로 8월 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제3회 해양오염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선박·해양시설의 기름오염, 해양쓰레기 및 폐어구 등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해양환경 보전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을 제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완성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이메일(helloprinting@daum.net)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집(www.kc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0월 중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27점을 선정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경찰청장상과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특별상을 신설해 신청서 작품 소개를 통해 감동과 스토리가 있는 우수작 2점을 선정하여 포스코건설사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향후, 수상작들은 해양경찰청 주관 캠페인, 정화활동 등 각종 행사 및 포스코건설 현장에서 해양오염예방 인식개선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해경청 김한규 해양오염예방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만들어 가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