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KTNET, 수출중기 간접수출실적 증명 디지털 발급
KTNET, 수출중기 간접수출실적 증명 디지털 발급
  • 물류산업팀
  • 승인 2021.07.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대표 차영환)은 무역업체가 '2021년도 무역의 날 유공자 포상 및 수출의 탑' 신청(기간 7월16일~8월13일)을 위해 한국무역협회에 제출하던 간접수출실적증명서를 디지털문서 유통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간접수출실적 증명 제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업체는 KTNET 전자무역포탈 ‘uTradeHub’시스템(www.utradehub.or.kr)에 접속하여 ‘수출실적 증명확인’ 메뉴를 통해 ‘온라인 제출(무역협회)’ 버튼을 클릭하면 한국무역협회로 디지털증명서가 자동 제출된다.

그동안 무역의 날 포상 신청 수출기업은 KTNET 또는 거래 은행에서 간접수출실적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우편 등 오프라인으로 한국무역협회에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겪어 왔다. 하지만 이번 간접수출실적 증명 디지털 발급으로 수출기업들의 포상 신청절차가 간소화되고,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그동안 상존해왔던 제출증명서의 진위확인과 우편 발송 후의 수신 여부 확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증명서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 간접수출실적 증명의 디지털 제출로,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최초 단계인 100만불 수출탑을 신청하는 중소기업들의 숫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KTNET의 디지털문서유통 플랫폼은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무역・물류관련 각종 증명・검사증 등을 발급 신청하고 발급된 디지털 증명서를 다수의 기관에 제출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으로 기존 전자무역시스템(uTradehub)과 연동되어 있다. 올해 무역의 날 포상 신청을 위한 간접수출실적 증명업무에 최초로 적용됐다.

KTNET의 차영환 대표이사는 “간접수출실적 증명을 시작으로 무역 및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각종 증명서의 발급과 유통을 간소화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통합 디지털 문서 유통 플랫폼을 구축해 가겠다.”고 말하고, “이를 통해 누구나 무역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하는 글로벌 디지털 무역·물류 플랫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간접수출실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KTNET 고객센터(1566-211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