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휴가철 방역엔 이상 없나요"…김 총리, 포항여객선터미널 방문
"휴가철 방역엔 이상 없나요"…김 총리, 포항여객선터미널 방문
  • 해양안전팀
  • 승인 2021.07.22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7월 21일 오후 포항여객선터미널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방문에는 황종우 해수부 기획조정정책실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여기동 포항해양수산청장 등이 함께 했다.

이날 방문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휴가철을 맞이하여 포항여객선터미널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및 터미널 이용객들의 철저한 방역관리를 당부하기 위해 이뤄졌다.

포항여객선터미널은 휴가철 인기 여행지 중 하나인 울릉도로 가는 주요 관문이다. 올 상반기 포항-울릉 간 11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등 전년동기(9만명) 대비 약 20% 증가했다.

김 총리는 포항 여객터미널 내 운항관리센터에서 여객터미널 방역 및 휴가철 특별수송 계획을 보고받고, 방역 위반사항은 없는지 터미널 및 여객선을 점검하는 한편, 터미널 이용객들에게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요청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엄중한 가운데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국민들이 여객선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안전운항과 더불어 철저한 방역관리가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국민들이 여름 휴가길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터미널 및 선내 방역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객선 및 터미널 코로나19 주요 방역 대책>
 
터미널 입구 및 선박 승하차 시 발열 여부 확인, 여객터미널(1일 2회) 및 선내(1일 2회) 방역, 터미널 및 선내 마스크 착용, 선내 음식 섭취 금지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