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9-20 10:14 (월)
태웅로직스,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국제물류 자문 MOU 체결
태웅로직스,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국제물류 자문 MOU 체결
  • 물류산업팀
  • 승인 2021.07.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대표이사 한재동)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과 CIS(독립국가연합) 지역 운송/통관 자문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진행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섬유분야 생산현장 애로기술지도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본 사업의 목표는 우즈베키스탄을 포함한 중앙아시아 지역의 현지 기업 지원 및 국내 기업의 CIS 지역 진출에 일조하는 것이다. 태웅로직스는 우즈베키스탄을 필두로 CIS 지역 현지 운송 및 통관절차에 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CIS 지역은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구조로 물류 운송이나 통관 절차가 까다로운 편이라 이에 대한 자문을 하게 됐다”면서 “CIS 지역 주요 거점인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등지의 신규 파트너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생산기술 개발 및 실용화 지원을 통해 글로벌 중소·중견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연구원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기술 지원 사업도 수행 중이며, 특히 CIS 지역에서는 기술 지원 및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공적개발원조) 사업을 15년 이상 진행하고 있다.

태웅로직스 한재동 대표사는 “물류 및 통관 업무 관련 자문을 요청하는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지역의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존 확보하고 있는 거점 지역 외에서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새로운 물류 파트너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