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1:22 (목)
관세청, 하반기 과장급 전보인사 시행
관세청, 하반기 과장급 전보인사 시행
  • 물류산업팀
  • 승인 2021.07.2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은 7월 16일 신규보직자 1명을 포함하여 총 20명을 대상으로 과장급 전보인사를 시행했다.

지난 3월 임재현 청장 취임 이후, 인사의 명확성·예측가능성 제고를 위해 승진·전보 시기를 정례화(훈령화)하는 등 ‘인사제도 혁신방안’을 마련하였으며, 이번 인사는 이에 따라 시행되는 첫 번째 과장급 정기전보의 의미가 있다.

이번 전보 인사의 특징은 본청의 경우, 보다 역동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젊고 유능한 관리자를 전면 배치하였으며, 임용구분에 따른 균형인사를 위해 7급 공채 출신을 발탁하였음. 이에 따라, 본청 젊은 관리자 및 여성 관리자 비중이 대폭 확대되었다.

일선세관의 경우, 조사· 심사 등 업무전문성과 추진력이 뛰어난 관리자들을 전진 배치하여, 코로나19 시기를 틈탄 불법·부정무역 차단을 위한 현장 지휘역량을 강화하였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젊고 유능한 인재의 발탁을 확대하는 한편, 전보기준과 시기 등 인사의 투명성·예측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과장급 전보

▲관세청 운영지원과장 강병로 ▲관세청 코로나19미래전략추진단 팀장 이철재 ▲관세청 감사담당관 이진희 ▲관세청 심사정책과장 이민근 ▲관세청 공정무역심사팀장 이원상 ▲관세청 외환조사과장 김현정 ▲관세청 국제조사과장 유태수 ▲관세청 원산지검증과장 박철완 ▲관세평가분류원장 김정 ▲인천세관 심사국장 백도선 ▲인천세관 조사국장 이동현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장 김기동 ▲서울세관 심사1국장 윤선덕 ▲서울세관 심사2국장 김현석 ▲서울세관 조사2국장 김철수 ▲부산세관 심사국장 이갑수 ▲창원세관장 김동이 ▲울산세관장 황승호 ▲평택직할세관장 장웅요(이상 16일자) ▲관세청 전자상거래통관과장 김한진(이상 8월 2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