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17:43 (화)
목포해양대, 제로시스와 협약…친환경선박 개발 협력
목포해양대, 제로시스와 협약…친환경선박 개발 협력
  • 해운산업팀
  • 승인 2021.06.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제로시스 노용규 대표, 노창균 교수(목포해양대학교 창업지원단 제공)
왼쪽부터 제로시스 노용규 대표, 노창균 교수(목포해양대학교 창업지원단 제공)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노창균 교수)은 지난 17일 창업보육센터 3층에서 ㈜제로시스(대표 노용규)와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인력, 학술 정보, 시설 등의 교류‧활용을 통한 산학 공동 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창업관련 다양한 사업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발굴 △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및 아이디어 등 상호간 정보교류 △창업관련 자원 교류 및 업무지원, 특히 친환경선박 기술개발과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 상호 기술협력 및 정보를 공유하기로 하고 추후 목포해양대학교의 친환경선박 개발 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창업지원단장 노창균 교수는 “이번 협약이 목포해양대와 ㈜제로시스가 형식적인 협약을 넘어서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상호 협력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목포해양대가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선박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많은 상호협력을 통해 향후 학교발전과 인재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로시스 노용규 대표도 “이번 협약으로 학교 측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목포해양대에서 추진 중인 친환경선박 개발사업들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또한 목포해양대의 준비된 인재들이 향후 친환경선박분야에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