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KIFFA, 제1기 IPA 청년취업아카데미 입교식 거행
KIFFA, 제1기 IPA 청년취업아카데미 입교식 거행
  • 물류산업팀
  • 승인 2021.06.2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회장 원제철)는 인천항만공사(IPA)와 국제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6월 21일 제1기 IPA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입교식을 갖고 한달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에서는 국제물류 이론 및 실무에 대한 내용을 총망라하여 교육할 예정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현장 전문 강사 위주로 구성하여 현장 실무교육 내용을 주요 교과목으로 편성함으로써 업계에서 요구하는 실무지식을 습득한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지난 5월부터 6월 4일까지 동 사업 교육생을 모집한 결과 61명이 지원하는 등 관심이 뜨거웠으며, 서류전형과 사전면접을 통해 22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교육은 6월 2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한국국제물류협회 연수실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인천항만공사가 전액 지원한다.

이번 입교식에는 협회 배경한 부회장(교육분과위원장)이 참석하여 “대한민국 물류산업의 큰 발전과 성과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수강생의 적극적인 참여와 물류업계로의 취업에 달렸다”고 강조하면서 “고용노동부 주관의 과정이 2020년부로 폐지되었지만 인천항만공사와의 협업으로 제1기 IPA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을 공동운영하게 되어 사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동 과정을 꾸준히 유지 및 발전시켜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덧붙여, 한국국제물류협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고용노동부)의 위탁사업으로 지난 2012년 6월 제1기 과정을 시작으로 제17기까지 9년간 총 588명 수료생 중 500여명이 물류업계에 취업하여 80%를 훨씬 상회하는 취업률을 기록했다. 높은 취업성공률을 달성함으로써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확대 정책과 업계에서 원하는 국제물류 전공 전문인력 구인난을 해소하는데 일익을 담당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제물류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