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6-18 18:59 (금)
라이베리아기국 글로벌가스팀, 해양풍력 전담인력 배치
라이베리아기국 글로벌가스팀, 해양풍력 전담인력 배치
  • 해운산업팀
  • 승인 2021.06.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베리아 기국은 얼마전 2억톤(GT)의 선대 규모에 이르는 역사적인 기록을 획득한 것에 덧붙여, 해양풍력(Offshore Wind) 분야에 대해서도 규제 및 안전에 관한 전담팀을 배치하였고, 최근 해양 풍력발전설치선들(Wind Turbine Installation Vessels; WTIV)의 성공적인 등록작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관련, SinoOcean사의 유휴 석유시추선(Jack-up Rig)들을 WTIV로 개조하는 작업들에 대해 Administration 입장에서 지원하였고, Sinoocean Jade호와 Faith호의 등록이 완료되었으며, 여타 호선들에 대해서도 등록작업을 계속지원 중에 있다고 전했다.

라이베리아 기국은 해양풍력(Offshore Wind) 분야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전세계 청정에너지 솔루션에 주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인력들을 기국의 글로벌 가스팀 내에 배치했다.

또, 동 인력들은 아시아-태평양, 유럽 및 미주 지역의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될 것이다. 라이베리아 기국은 이미 글로벌 사무소들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기술 전문가들을 통해 해상풍력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을 지원 가능하게 준비하였으며, 탈탄소에(Decarbonization)에 중점을 두고 있는 이중연료 선박들(Dual-fuel Vessels)과 여러 산업 협력 프로젝트들(Joint Industry Projects)에 대한 경험들을 활용하여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관련, 라이베리아 기국 글로벌 가스팀은 잠재적이며 선진적인 대체 연료들(Alternative Fuels)과 여타 에너지 효율 기능들(Other Energy Efficiency Features)을 개발하기 위해 위험분석(Risk Assessment Approach)을 통해 진정한 혁신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기회들을 소개해 왔다. 

Liberian Ship and International Corporate Registry (LISCR)의 최고운영책임자인 알폰소 카스티에로 (Mr. Alfonso Castillero) 씨에 따르면, “저희 해양풍력 전문가들은 글로벌 가스팀 및 기국 내 기술팀과 긴밀히 협력 중으로, 전세계 해양풍력 설치 프로젝트들을 수행 중인 선주사 및 운영사를 지원하는 전문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모였다.
이러한 지원은 풍력발전설치선(WTIV) 뿐만 아니라 케이블설치선(Cable Laying Vessel) 및 다양한 종류의 해양작업지원선들에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저희 기국의 신기술과 환경보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이다.”라고 말했다.

라이베리아 기국은 오랜 역사와 함께 고객사들에게 선박과 선원 안전에 대해 혁신적이며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제 해운산업에 대한 안전과 유지 및 해양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