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08:52 (목)
전국 마리나선박 180척 대상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전국 마리나선박 180척 대상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 해양안전팀
  • 승인 2021.06.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요트·보트 등 마리나선박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6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여름철은 마리나선박 운항 증가에 따라 기관 고장 등 사고빈도가 높은 시기이며, 많은 피서객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관리가 요구된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여름철 마리나선박으로 인한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국 11개 지방해양수산청,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마리나협회 등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안전점검은 전국에 등록된 마리나선박 대여업체 193개소 중 점검주기, 휴업 등을 고려하여 145개소에서 운영 중인 선박 180척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해양수산부는 기관·구명설비 등의 상태를 집중 점검하고 자체점검표를 배포하여 출항 전 안전점검을 위해 작성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레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제작된 ‘해로드(海Road) 앱’의 기상특보 확인, 긴급구조 요청 기능에 대해서도 홍보하여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승선객 출입명부 작성, 손소독제·체온계 비치 등 방역대책 준수 여부와 이용요금 게시·준수 여부 등 「마리나항만법」에 따른 사업자 의무사항 이행실태도 점검할 예정이며, 미비사항에 대해서는 시정을 요구하고, 관계법령 위반정도에 따라 영업정지 등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전준철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사전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 위해요소와 이용객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올 여름에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마리나선박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