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부산해사고, 해양플랜트 미래인재 양성교육 실시
부산해사고, 해양플랜트 미래인재 양성교육 실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6.07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해사고등학교(교장 정재근)는 3학년 기관과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경남 거제에 있는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센터장 한성종)에서 조선해양분야 전문인재양성 특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해양수산부에서 지원하는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공동활용 기반 구축 사업으로 실시하는 올해 처음으로 개설된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영국 ECITB(Engineering Construction Industry Training Board)에서 부여하는 FLANGE BOLTING 분야 국제 인증 자격증 취득 교육과 기타 조선해양기자재 실무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조선해양 산업계 인사를 통한 '조선해양산업에서의 4차 산업혁명 및 미래 친환경 연료추진 시스템' 특강도 함께 진행되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습기회가 부족했던 3학년 학생들에게 만족도를 제공하였으며, 취업 시기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경험을 갖게 한 의미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정재근 교장은 “해기사의 꿈을 가진 우리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며, 학생들에게 해양플랜트 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성종 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해양플랜트 미래 인재 양성에 발돋움이 되길 희망하며, 조용한 센터에 부산해사고등학교 학생들의 활기찬 기운을 전달받아 감사하고, 이번 교육이 일회성 교육이 아닌 장기간 협력 교육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부산해사고등학교는 2년차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학교를 운영 중이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선택 교육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와 연계한 학교밖 교육과정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노력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