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5-08 16:23 (토)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금상 300만원 수여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금상 300만원 수여
  • 해양안전팀
  • 승인 2021.05.02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해양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5월 3일부터 6월 25일까지 ‘2021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해양안전 공모전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양 기관의 유기적인 정책 공조를 위해 지난해부터 ’해양안전 공모전(해양수산부)‘과 ’연안안전 공모전(해양경찰청)‘을 통합하여 공모전을 개최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포스터, 동영상, 웹툰 부문을 공모했는데, 올해는 더 많은 국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수상작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포스터 대신 스티커 디자인(캘리그라피, 캐릭터 등) 부문과 동영상(UCC, 플래시몹), 웹툰·수기 등 3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해양안전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해양안전, 해양사고 예방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모기간 내에 공모전 누리집(www.해양안전공모전.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주제적합성, 시사성, 작품성,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총 21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부문별 최우수 작품인 금상 수상자(3명)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은상 수상자(3명)에게는 해양경찰청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이 외에도 동상 6명, 장려상 9명 등 총 21명의 수상자에게 총 26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온라인 책(E-book) 형태로 제작되어 전국 초․중․고에 배포되며, 특히 스티커 디자인 수상작은 실제로 스티커 형태의 해양안전 홍보물로 제작·배포하여 선박 등에 부착하도록 하는 등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정태성 해양수산부 해사안전정책과장은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에 참신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어 해양안전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언호 해양경찰청 해양안전과장은 ”엄선된 수상작은 해양안전 준수 및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콘텐츠로 적극 활용하는 등 안전한 해양문화 조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응모방법 및 유의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해양안전공모전.com)과 해양안전실천본부 사무국(044-330-233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