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5-14 17:56 (금)
박준영 해수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내달 4일 실시
박준영 해수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내달 4일 실시
  • 해양정책팀
  • 승인 2021.04.2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1.4.27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27일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내달 4일 실시하기로 했다.

농해수위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르 열고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박준영)에 대한 인사청문계획서'를 의결했다.

청문회는 내달 4일 오전 10시에 국회에서 개의된다. 최근 일본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가 중요한 현안으로 대두된 만큼, 이번 청문회는 후보자의 문제 해결 능력과 자질 등을 검증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농해수위는 이날 42건의 법률안을 처리했다. 이날 의결된 '국립농업박물관법안'의 경우 국립농업박물관의 법적 설립 근거를 마련하는 것으로, 국립농업박물관 설립으로 농업·농촌의 공익기능을 알리고, 농업 역사·농경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축산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축산업의 허가를 받거나 가축사육업을 등록하는 경우 가축분뇨처리와 악취저감 시설 등을 갖추도록 하는 내용이다.

이어 '선원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은 선박에 있는 사람이 사망한 경우 원칙적으로 수장을 금지해 사망 선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대한민국 국적의 선원이 외국 국적 선박에 취업하는 경우 신고를 의무화한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는 농지의 취득 요건을 강화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농지법 개정안을 포함해 모두 78건의 법률안 등이 신규 상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