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1:22 (목)
오렌지씨큐리티, 한국선급과 해사사이버보안 이러닝센터 운영 협약 체결
오렌지씨큐리티, 한국선급과 해사사이버보안 이러닝센터 운영 협약 체결
  • 해운산업팀
  • 승인 2021.04.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컨설팅 전문회사인 ㈜오렌지씨큐리티는 지난 2월 24일 한국선급과 사이버보안 이러닝(e-Learning) 교육센터(https://edu.orangecq.com/)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해사 사이버보안 이러닝 교육센터 운영, 선박 사이버보안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공, 사이버보안에 대한 상호 기술자료 및 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한국선급 사이버인증팀 박개명 팀장은 “국제해사기구(IMO)의 ‘안전관리시스템에서의 해사 사이버 리스크 관리 결의(Resolution MSC.428(98)’가 2021년 1월 1일 이후 적용됨에 따라 해사 사이버보안에 대해 이해하고 적절한 사이버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해사 사이버보안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집체교육이 어려워져 해사 사이버보안 이러닝 과정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렌지씨큐리티 최성민 대표는 “해운조선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의 사이버보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다. 한국선급과 같이 사이버보안 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한국선급 임정규, 안종우 책임, 박개명 팀장, 오렌지씨큐리티 최성민 대표, 김기현 차장, 이용국 수석
왼쪽부터 한국선급 임정규, 안종우 책임, 박개명 팀장, 오렌지씨큐리티 최성민 대표, 김기현 차장, 이용국 수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