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해양수산부직장협의회 11일 공식출범
해양수산부직장협의회 11일 공식출범
  • 나기숙
  • 승인 2004.06.11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부산부공무원직장협회가 지난 11일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이번에 공식 출범한 직장협의회는 6급 이하 200여명이 가입한 단체로 이날 초대회장으로 이상영(해양정책과)씨가 선출됐다.

직장협의회의 올해 주요 사업은 △효율적인 공무원 교육·훈련 실시 등 제도개선을 통한 회원 권익보호 △신뢰감 있는 직장풍토 조성 등 인화단결 △근무환경 개선 등 공무원 질 향상 △회원 고충사항처리 등 열린직장협의회를 만들어 신명나고 활기찬 직장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상영 회장(해양정책과)은 취임사를 통해 “해양수산부는 96년 창설이래 인사다면평가제 실시 등 정부부처의 변화와 혁신에 주도적 역할을 해 왔다”며 “다른 부처보다 설립은 늦었지만 시대정신을 가지고 과거 구태의연한 자세에서 벗어나 자기개혁을 통해 정부혁신과 활기찬 직장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양부 직원은 업무분야별로 22개 직렬로 구성되어 있어 상호 공감대 형성의 통로가 필요했던 상황에서 이번 직장협의회 창립이 직원들을 한데 묶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무원직장협의회는 99년부터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에 관한 법적 근거가 마련된 이후 공무원 사회의 변화와 혁신에 적극 참여해 왔으며, 부정부패 척결 등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