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부산해사고, 해양IT 스타트업 ㈜맵시와 교육협력
부산해사고, 해양IT 스타트업 ㈜맵시와 교육협력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4.21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산해사고등학교와 해양IT 스타트업 ㈜맵시가 조선·해양분야와 관련한 교육, 훈련 및 기술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 및 발전적인 지원체계를 위해 15일 MOU를 체결했다.

㈜맵시는 해수부 선정 예비오션스타(매출 1000억원 예상)기업, 대한민국 금융위원회 선정 국가대표 혁신 1000대 기업, IBK창공 및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기업임과 동시에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과기부 주관기관 선정, 해수부 장관상, 4대 항만공사상, 4차 산업혁명 국회 언론인상 등을 휩쓸며 창업 1년도 채 되지 않은 스타트업으로서는 흔치 않은 비약적 발전을 도모한 해양IT 기업이다.

부산해사고등학교와 ㈜맵시가 MOU를 체결하게 된 배경은 영국 및 호주에서 수학한 항해사 대표자를 필두로 국내 해기인력이 산업계로 원활하게 연계 취업 될 수 있도록 Season 플랫폼에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한 것에 있다.

커뮤니티를 비롯한 해양해운 정보 집합체를 공유해 연계취업과 동시에 해양 및 해기인력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해운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플랫폼에 Season plotting(레이더플로팅)과 같이 해기실무 교육연계형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맵시는 차세대 항해장비 개발 스타트업으로서 Season 플랫폼에 국립부산해사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롭게 도입될 다양한 항해장비들과 원격 항해장치 및 시뮬레이션을 다채롭게 접해볼 수 있도록 상호 협의했다.

이에 부산해사고등학교는 ㈜맵시의 Season 어플리케이션과 웹 솔루션 서비스를 사용하여 학생 교육, 취업, 정보통합, 교무 등을 관리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며, ㈜맵시에 새로운 소프트웨어, 차세대 항해장비 도입 및 홍보물 제작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협약에 명시하는 등 앞으로 해양 특성화 및 직업중심교육과 산업연계에 세계적인 통로가 마련되었다.

㈜맵시 김지수 대표는 앞으로도 해운계 해기분야뿐만 아니라 지구의 70%인 바다와 인류를 통합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이에 다양한 공공기관들의 MOU를 체결해 연계를 돕고 있다.

부산해사고 정재근 교장은 본교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공기관이 협업하여 대한민국 해운역사에 ㈜맵시와 같은 젊고 강한 스타트업이 세계적인 벤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