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4-17 08:48 (토)
문성혁 장관, 경남 방문…지중해 프로젝트 참석
문성혁 장관, 경남 방문…지중해 프로젝트 참석
  • 해사신문
  • 승인 2021.04.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4월 9일 마산항 서항지구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점검하고 지중해(地中海) 프로젝트 경남협의회에 참석하기 위해 경남지역을 방문한다.

먼저 마산항 서항지구에 방문하여 친수공간 조성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문 장관은 인사말에서 “시민들이 친수공원 완공을 기다리고 있는 만큼 연내 준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라며, 공사를 시행하면서 무엇보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참석하는 지중해 프로젝트는 ‘지역과 중앙이 하나 되어 바다로’라는 의미로, 전국 74개 연안 시·군·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해양수산 분야 정책과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간담회는 지중해 프로젝트의 5번째 간담회로 거제시, 고성군, 남해군, 창원시, 통영시, 하동군 등 경남의 6개 시·군의 단체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 장관은 인사말에서 “경남 지역은 양식 산업의 친환경・스마트화 등 해양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도서와 해안은 국민들의 휴식과 레저의 공간이 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이러한 경남의 해양수산 자원을 잘 활용하여 지역 경제와 주민 생활여건을 한층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