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한국국제물류발전 자문위원단 위촉식 개최
한국국제물류발전 자문위원단 위촉식 개최
  • 물류산업팀
  • 승인 2021.04.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물류협회(회장 원제철)가 정치계, 정부 및 산업계, 학계, 언론계 등 다방면의 원로 인사로 구성된 한국 국제물류 발전 자문위원단을 운영한다.

원제철 한국국제물류협회장은 지난 7일 오후 5시 롯데호텔 서울에서 자문위원단 9명과 협회 회장단 5명, 법률고문,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국제물류 발전 자문위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자문위원단은 ▲이종찬 자문위원장(전 새정치국민회의 부총재) ▲이재희 단장(전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자문위원 추동화(쥬피터익스프레스 회장) ▲자문위원 김용하(건양대 교수) ▲자문위원 서창적(서강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자문위원 양창호(전 ​KMI 원장,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 ▲자문위원 예충열(한국교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자문위원 장대용(물류신문사 대표이사) ▲자문위원 조창구(기린에너지 대표이사) 등 정치계, 정부 및 산업계, 학계, 언론계의 원로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국제물류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기획·발굴하고 제도개선 및 법개정 추진을 마련하는 등 관련 사업을 구체화하는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국제물류발전 자문위원단은 향후 국제물류 관련분야 부처인 정부 관계자와 한국국제물류협회 회원사 대표를 초청하여 국제물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하기 위한 특강을 포함한 조찬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산업 발전과 협회 위상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원제철 회장는 환영사에서 "국제물류 산업 발전 및 협회 역량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및 법개정 추진을 원활히 하고 향후 정부와의 조찬회 및 간담회 공동개최와 참여를 독려하겠다"며 '한국국제물류협회가 글로벌 물류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종찬 자문위원장은 축사에서 "자문위원단 결성을 시작으로 물류산업의 현 주소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좋은 장이 될 것"이라며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위촉식에 이어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예충열 박사(한국교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물류산업 동향과 현안' 특강이 이뤄졌다. 특강에서 예충열 박사는물류산업 현황과 여건변화, 코로나19와 Global Value Chain을 강의하였다.

한편, 한국국제물류발전 자문위원단은 오는 7월 롯데호텔에서 조찬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