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전남 신안지역 수산단체들 잇따라 장학기금 기탁
전남 신안지역 수산단체들 잇따라 장학기금 기탁
  • 수산산업팀
  • 승인 2021.03.1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신안지역 수산단체들이 장학기금을 쾌척하며 지역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신안군어선업육성협회 이승호 대표는 지난 11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신안군장학재단에 5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이승호 대표는 “신안군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어선임대사업으로 어선을 구입하기 힘든 어업인들과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우리지역에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지역 내 훌륭한 인재를 키우는 일에 보탬이 되고자 협회 회원들의 뜻을 모아 신안군장학재단에 기부하게 됐다”며 기탁 취지를 밝혔다.

박우량 이사장은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정성이 항상 큰 힘이 된다”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청년이 살기 좋은 신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안군어선업육성협회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선 임대 방법부터 어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등 어선업 육성 발전을 통해 살기 좋은 신안, 청년이 돌아오는 해양 신안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편, 지난달 신안군수협 김길동 조합장과 임원들도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3000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김길동 조합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지역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의미에서 매년 장학재단에 기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재육성사업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우량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신안군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준 신안군수협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장학기금은 생활에 어려움이 큰 학생들이 부담 없이 학업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수협은 신안군장학재단에 2017년도부터 장학기금을 기탁해 왔으며 지금까지 총 1억3000만원을 후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