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 개최…15일부터 공모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 개최…15일부터 공모
  • 해양레저관광팀
  • 승인 2021.03.15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이사장 강무현)은 코로나 이후 시대를 앞두고 우수한 해양관광 콘텐츠를 찾아 상품화하기 위해 3월 15일부터 4월 13일까지 ‘제5회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해양자원을 활용한 해양레저, 생태‧어촌체험 등 해양과 관련된 관광상품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해양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판매‧운영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가 최대 3개 상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공모기간 안에 해양관광 플랫폼 누리집(www.oceantrip.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은 응모작들에 대해 상품운영계획, 고용 및 매출 증대 여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8개 내외의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상품당 2000만원의 사업화자금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3월 15일 한국해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공모전 설명회를 진행하며, 한국해양재단 인스타그램에서 3월 15일부터 4월 9일까지 공모전 홍보를 위한 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전준철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이후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해양관광상품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해양관광을 통해 다시금 행복과 즐거움을 찾고, 침체되어 있는 국내 관광시장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현재까지 제주 돌고래 탐사 등 27개의 우수 해양관광상품이 발굴되어, 공모전이 해양레저 저변 확대와 해양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