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0:12 (금)
한국해양대, '2021 KMOU 주요 정책 포럼' 개최
한국해양대, '2021 KMOU 주요 정책 포럼' 개최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1.02.16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대학 주요 정책 로드맵 수립과 대학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2021년 KMOU 주요 정책 포럼’을 지난 9일 한국해양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한국해양대는 이날 인구구조 변화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사회 수요 대응을 위한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한 대학혁신 및 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 등을 논의했다. 또한 포럼은 2021년 교육·연구·행정 등 전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향후 발전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토의하는 자리로서 6시간에 걸쳐 집중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인사혁신처의 ‘코로나19 방역관리 강화 방안’에 기초해 최소인원만 대면으로 참석했으며, 실시간 영상 송출 및 녹화영상 학내 온라인 플랫폼 탑재를 통해 전 구성원이 함께 공유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 대학 구성원 참여·소통 활성화 및 합리적 의견도출을 위해 사전 의견수렴을 실시해 내실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부서별 주요 정책 수립·추진 체계를 보완해 대학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 인공지능(AI)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교육·연구·산학협력 등 주요 분야별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성과 도출을 위한 주요 사업도 핵심사안으로 논의됐으며, 부서별로 올해 추진될 혁신방안을 발표하기도 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이번 포럼은 한국해양대가 세계 최고수준의 글로벌 해양특성화 종합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구성원들이 주요 정책별 대학 발전계획을 공유하며 대학의 혁신적이고 종합적인 발전방안을 상호토론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