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1-21 09:13 (목)
KMI, 해양수산 빅데이터 활용 혁신 아이디어 공모
KMI, 해양수산 빅데이터 활용 혁신 아이디어 공모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1.1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포스터(한국해양수산개발원 제공)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오는 22일까지 '해양수산 빅데이터 활용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의 2020년 추경사업으로 선정된 '해양수산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의 컨소시엄 주관으로 개최된다.

컨소시엄 사업주관기관 KMI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수산분야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공모는 해양수산분야의 관심 있는 전 국민(개인, 팀, 기업 참여 가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KMI는 접수된 아이디어 중 필요성, 실현가능성, 혁신 창의성, 파급효과를 감안해 제안발표작을 선정하고, 선정된 제안발표작을 대상으로 제안발표를 통해 대상 1팀(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3팀, 우수상 4팀, 장려상 5팀, 참가상 20팀을 선정해 포상할 예정이다.

장영태 KMI 원장은 "해양수산 빅데이터 활용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분절·분산돼 있는 해양수산분야의 빅데이터의 가치를 높이는 신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해양수산분야에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