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3-04 16:36 (목)
폴라리스쉬핑, 선원용 방역복 2만5000벌 기부
폴라리스쉬핑, 선원용 방역복 2만5000벌 기부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1.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폴라리스쉬핑 정용기 해사본부장, 선원노련 정태길 위원장, 전국선박관리선원노조 박성용 위원장
좌측부터 폴라리스쉬핑 정용기 해사본부장, 선원노련 정태길 위원장, 전국선박관리선원노조 박성용 위원장

 

폴라리스쉬핑(대표이사 김완중, 한희승)은 11일 오전 11시 부산 마린센터 3층 국제회의장에서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선박 내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선원용 방역복 2만5천 벌을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선원노련, 위원장 정태길)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우리나라 대표적 원양항해 에너지 수송선사인 폴라리스쉬핑과 당해노동조합인 전국선박관리선원노동조합(위원장 박성용, 선원노련의 가맹조합)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에너지, 방역물품, 백신 등 국민의 필수물자 수송 최전선에서 힘들게 일하는 선원들을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하고자 노사 협의를 거쳐 선원용 방역복을 지원키로 결정한데 따른 것이다.

특히 이들 노사는 소속 조합원 뿐 아니라 여건이 어려운 중소 해운선사 소속 내·외국인 선원들에게도 지원하는 것이 좋겠다는 뜻을 모아 선원노련에 기부를 하게 되었다.

정태길 선원노련 위원장은 “선원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방역복 기부에 감사드리며 빠른 시일 내 선원들에게 배포해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