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KOBC 해운산업 직업체험관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KOBC 해운산업 직업체험관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해운산업팀
  • 승인 2020.12.3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황호선)와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운산업 분야에 대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가상(VR) 직업체험관을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에 따라 비대면 서명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운산업 가상(VR) 직업체험관을 구축· 운영하고, 청소년들에게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해운산업 관련 직업에 대한 간접경험 제공을 위해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해운산업 직업체험관 운영사업은 지난 5월 국민참여로 진행된‘KOBC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한 것으로, 내년 7월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청소년 직업체험관에 구축될 예정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직업체험관은 청소년이 직접 항해사가 되어 해상관제센터를 통해 스마트선박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수출입 화물을 주요 항만도시로 운송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가상(VR)현실로 구현된다.

이외에도 공사와 잡월드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화상회의 앱을 활용한 비대면 멘토링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해운산업 관련 실무자가 멘토가 되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해운산업 진로를 주제로 진학 및 취업에 대해 자유로이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해운·항만산업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해운산업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고, 해운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