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내년에 부산항에서 사망사고 단 한건도 없도록"
"내년에 부산항에서 사망사고 단 한건도 없도록"
  • 부산취재팀
  • 승인 2020.12.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 2021년 안전경영책임계획 수립·확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가 부산항을 기반으로 하는 근로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2021년 안전경영책임계획'을 수립·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2021년 안전경영책임계획'은 BPA가 부산항을 관리하는 공기업으로서 임직원과 협력사 근로자의 안전은 물론 공공분야의 적극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국민의 생명 보호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한 것이다.

이번 계획은 ‘사람중심, 안전한 일터 부산항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목표로 설정한 ‘근로자 사망사고 ZERO'을 달성하기 위해 ▲작업장, ▲건설현장, ▲시설물, ▲기타 안전 강화와 같은 4대 분야에서 추진할 12개의 세부과제로 구성됐다.

주요 실행과제로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내실화, △공생협력 프로그램 통한 수급업체 안전보건확보, △건설공사 안전관리 정보시스템 도입, △노후항만시설 집중점검제 도입, △부산항 하역장비 안전고도화사업 추진, △터미널운영사 안전활동 평가 및 사고예방정책 지원 등이 있다.

특히, 최근에 민간부두에서 지속적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부산항만공사는 세부과제 추진 시 항만 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활동에 더욱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부산항만공사는 남기찬 사장을 비롯한 임원으로 구성된 안전경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세부과제 실행에 필요한 4조7348억원의 예산도 편성했다.

남기찬 사장은 “이번에 수립된 안전경영책임계획을 체계적으로 이행해 부산항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국민 홍보활동도 적극 추진해 안전문화 조성에 힘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