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보전 우수어촌마을 선정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보전 우수어촌마을 선정
  • 해양환경팀
  • 승인 2020.12.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2일 해양환경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 활동을 고취시키기 위해 ‘해양환경공단과 함께하는 참여형 우수 어촌마을’ 11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어촌마을은 작년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전국 107개소 어촌마을을 대상으로 ▲방제대응센터 활동실적 ▲선저폐수 저장용기 활동실적 ▲해양환경 보전활동 노력 등을 평가하여 최종 11개소를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어촌마을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방제교육·훈련 등을 적극 추진한 ‘당진시 왜목 교로리 어촌마을’과 선저폐수 수거활동으로 해양환경보전에 기여한 ‘사천시 대포어촌마을’이 최우수 어촌마을로 선정됐다.

공단은 선정된 최우수 어촌마을 2개소에 포상금 200만원과 현판, 우수 3개소에 포상금 100만원, 장려 6개소에 포상금 50만원과 상패를 각각 수여하여 해양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치하할 계획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어촌마을 주민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우수어촌마을 선정 결과>

◇최우수상

▲충남 당진시 왜목료로리어촌마을 ▲경남 사천시 대포어촌마을

◇우수상

▲경기 화성시 궁평어촌마을 ▲부산 기장군 월내어촌마을 ▲전남 여수시 신덕어촌마을

◇장려상

▲경남 사천시 실안어촌마을 ▲경북 울진군 죽변어촌마을 ▲강원 동해시 묵호어촌마을 ▲경남 거제시 관포어촌마을 ▲군산시 비응어촌마을 ▲삼척시 장호1리어촌마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