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문성혁 해수부 장관, 해양수산 공공기관장회의 주재
문성혁 해수부 장관, 해양수산 공공기관장회의 주재
  • 해양정책팀
  • 승인 2020.11.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11월 17일 오후 1시 30분 정부세종청사에서 ‘해양수산 공공・유관기관장 영상회의’를 주재한다.

이번 회의는 내년도 업무계획 수립 방향,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정부 차원의 상생협약과 적극행정 실천 등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인천항만공사와 한국수산자원공단에서 안전대책에 대해 보고한다.

또한 세계 최대의 자유무역협정(FTA)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 Regional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 최종 서명에 따라 역내 수출시장 확대 및 교역 구조 다변화가 예상되므로 해양수산 공공기관의 역할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회의에는 부산항만공사,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등 16개 공공기관장과 수협중앙회, 한국선급, 한국해운조합 등 3개 유관기관장이 참석한다.

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국민들께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해양수산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적극 노력해 줄 것”과 함께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등 당면현안은 물론, 새로운 무역질서 출범에 대비한 공공기관들의 자세와 역할을 찾아봐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