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울산항 소재 기업 취업 희망자들 모여라"
"울산항 소재 기업 취업 희망자들 모여라"
  • 항만산업팀
  • 승인 2020.11.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 퍼스트펭귄 클럽' 취업캠프 열린다

울산항만공사(사장 고상환)는 ‘울산항 퍼스트펭귄 클럽 2기’와 함께 울산항 소재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취준진담’캠프를 오는 21~22일 양일 간 울산 라한호텔(구 현대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취준진담'은 지역 청년들이 코로나19로 좁아진 취업의 문을 헤쳐 나갈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로서, 취업준비생으로 구성된 ‘울산항 퍼스트펭귄 클럽’이 직접 기획한 맞춤형 취업캠프이다.

행사 1일차에는 울산항 기업을 대상으로 한‘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기업분석 특강’과 ‘실전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참가자들의 정보탐색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2일차에는 ‘정장은 우리가 준비할게! 면접은 누가 볼래?’와 ‘이구역의 토론왕은 나야나’프로그램을 통해 논리적인 스피치 능력을 배양하고 실전과 같은 모의면접을 체험한다. 또한 울산항 현직자가 직접 심사위원 및 멘토로 참여하여, 취준생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해줄 예정이다.

이금번‘취준진담’캠프를 기획한 퍼스트펭귄 2기 이수경씨는 “취업준비 과정에서 기업 정보탐색과 대면 면접에 대해 어려움을 느껴왔다”며 “이에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과 함께 취업역량를 강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번 ‘취준진담’캠프를 기획하였다”라고 말했다.

‘취준진담’ 취업캠프의 참가자 모집은 오는 11월 17일까지이며, 취업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참가신청은 인터넷(bit.ly/취준진담)을 통해 할 수 있다.‘취준진담’ 취업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stpeng_club@naver.com으로 문의할 수 있다.

퍼스트 펭귄 : 남극 펭귄들이 먹이 사냥을 위해 바다로 뛰어드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펭귄 한 마리가 먼저 용기를 내 뛰어들면 무리가 따라서 바다로 들어간다는 데에서 유래한 말로, 도전정신으로 다른 이들의 참여 동기를 유발하는 선구자 또는 도전자의 의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