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23:33 (화)
KIMST, '2020 해양수산 기술사업화대전' 주관
KIMST, '2020 해양수산 기술사업화대전' 주관
  • 해양정책팀
  • 승인 2020.11.06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3일 비대면으로 진행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조승환, 이하 KIMST)은 ‘우리의 기술로 바다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0 해양수산 기술사업화대전(주최 : 해양수산부)’을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정성인)와 함께 주관한다.

해양수산 기술사업화대전은 해양수산 신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유망한 해양수산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함께 2014년부터 개최해왔으며 2017년부터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참여하였다.

'우리의 기술로 바다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누리집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되 개막식 등 일부 프로그램만 현장에서 진행한다. 개막식은 행사 공식 유튜브 채널(검색창에서 ‘해양수산 기술사업화대전’ 채널 검색)을 통해서도 생중계 된다.

특히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는 이번 행사에 출품된 사업화 유망기술 중 엄선된 기술에 대해 해당 기술 연구자의 기술 발표를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또한 기술사업화 분야 전문가 초청강연을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발표 기술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의 ‘신재생에너지의 복합 이용과 부산물을 순환 이용하는 스마트 신재생 복합 배양플랜트’,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압력 평형 장치를 가지는 부력 조절 장치와 이를 이용한 수중 글라이더 및 압력 평형을 이용한 부력 제어 방법’, 포항공과대학교의 ‘전기 절연성 코팅제, 나노유체 및 플라스틱 대체제로의 응용’, 경기대학교의 ‘해양 오염 정화 시스템’ 기술을 포함하여, 총 25개 기술이다.

초청강연은 발명의 중요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소하고 위대한 발명 이야기’, 중국 시장에서의 해양수산 분야 현황을 짚어볼 수 있는 ‘중국의 해양경제-해양목장을 중심으로’, 해양수산 분야에 있어서의 기술개발과 사업화에 대한 ‘해양수산 분야 기술사업화를 위한 IP-R&D전략’, 해양수산 분야에서의 디지털화 트랜드를 살펴보는 ‘해양수산 분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랜드 및 동향’의 다양한 4개 주제로 구성되어, 11월 11일부터 12일 양일에 걸쳐 순차적으로 온라인 공개된다.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기술 발표 및 초청강연에 대한 온라인 1:1 화상 상담은 11월 13일(금)까지 신청 가능하며, 강연 시청 후 각 상세 페이지 내 상담신청을 통해 해당 연구자 및 전문가와의 상담기회가 제공된다. 상담기간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이며 강연 시청 및 상담 신청에 대한 상세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www.해양수산기술사업화대전.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