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6:31 (수)
해양환경공단, 겨울철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해양환경공단, 겨울철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 해양안전팀
  • 승인 2020.11.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겨울철 한파 등에 의한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공단 사업장 및 도급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6일부터 3주간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본사와 14개 소속기관 사옥 및 방제대응센터·저장 시설 등 시설물, 그리고 선박 77척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안전점검 주요 내용은 △ 시설물 내 재해위험 취약 분야, △ 선박, 기계ㆍ설비 이상 유무, △ 화재ㆍ폭발ㆍ누출 등 예방조치, △ 근로자 방한장비 점검, △ 작업장 내 정리정돈 상태, △ 비상연락체계 정비 등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공단은 점검 결과 도출된 개선사항에 대하여 즉시 시정이 가능한 경우 현장에서 조치하고, 중대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발견될 경우 작업 중지, 보수·보강, 철거 등 긴급 안전조치를 실시하거나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에 안전관리 프로그램을 개발을 의뢰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 대상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공단 임원진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근로자와의 소통 및 안전예방조치, 코로나19 관련 예방조치 등을 점검하고 수급업체의 애로사항도 청취할 예정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경영진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으며, 선제적인 안전점검을 통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