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08:58 (금)
한국해양대, 4개 해양특성화분야 86억원 지원 받아
한국해양대, 4개 해양특성화분야 86억원 지원 받아
  • 부산취재팀
  • 승인 2020.11.03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교육부가 시행하는 4단계 BK21 사업에서 신청사업 전체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2일 밝혔다.

선정된 영역은 해양재해재난 융·복합교육(해양과학기술융합학과), 해양신재생에너지 융합기술(해양신재생에너지융합전공), 창의해양융합 인재 양성교육(해양인공지능융합전공), 해양도시 문화·산업·공간 혁신인재 양성(해양문화콘텐츠융복합과정) 분야로 해양특성화 분야 4개 사업 모두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7년간(2020.9~2027.8) 약 86억원의 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해양대는 ‘신 해양시대를 선도하는 창조적 지식공동체’라는 비전을 제시해 정체성을 잘 드러내고 있고, 제도정비 계획과 실질적인 개혁방안으로 연구중심대학으로의 체계를 잘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BK(Brain Korea)21은 석박사급 인재 양성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교육·연구 경쟁력을 가진 연구중심대학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학원생 연구장학금, 신진연구인력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의 대규모 재정지원사업으로 1999년부터 20년동안 총 4단계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이윤철 한국해양대 대학원장 겸 부총장은 “4단계 BK21사업 선정을 계기로 해양특성화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를 무대로 우수한 인재를 유치할 것”이라며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인프라와 지원 혜택으로 인재들이 몰리는 해양분야 글로벌 연구중심대학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해양대는 세계적 수준의 해양특성화 연구중심대학 육성을 목표로 대학원 체제 및 학사구조 개편, 교육·연구 내실화를 기해 연구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해양분야 연구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