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오션폴리텍 내항상선5급 해기사 양성과정 20명 수료
오션폴리텍 내항상선5급 해기사 양성과정 20명 수료
  • 부산취재팀
  • 승인 2020.10.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이동재)은 오션폴리텍 제14기 내항상선5급 해기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10월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 수료생들은 한국해운조합 소속 내항해운선사에서 1개월간의 승선실습을 거친 후 해기사 5급 면허를 취득하게 되며, 면허 취득 후 정식 해기사로서 승선하게 된다.

이날 수료한 교육생 20명(항해과 10명, 기관과 10명)은 지난 5월 선발된 인재들로 5개월 동안 연수원 좌학교육과 실습선 승선실습을 이수하며 선박운항에 필요한 해기이론, 승선실습훈련, 선원정신과 직업윤리의식 등 초급해기사로의 기본 소양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내실 있는 교육을 받아왔다.

이동재 연수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운업계에 새로운 해양 인재들을 배출함으로써 해운산업 시장의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며, 산업계와 기관간의 상생발전을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수원의 오션폴리텍(Ocean Polytech) 교육과정은 해양‧수산계 승선학과 졸업자가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기사 등용문으로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와 함께 해양산업분야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실업 극복을 위해 전액 국비(교육비, 교재비, 숙식비 무료)로 운영되는 해기사 양성 교육과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