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0-28 10:02 (수)
KOEM, 비대면 '찾아가는 해양환경 체험교실' 신청자 30일까지 모집
KOEM, 비대면 '찾아가는 해양환경 체험교실' 신청자 30일까지 모집
  • 해양환경팀
  • 승인 2020.10.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 제공)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대국민 인식증진을 위해 비대면 '찾아가는 해양환경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마트-P&G-테라사이클과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당초 문화센터에서 진행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하게 됐다.

KOEM은 5~10세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공단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해양환경보전 이론' 교육과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촉진을 위한 'PET병 활용 다육식물 화분제작 실습'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KOEM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교육 참가자들과 실시간 소통함으로써 보다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종료 후 유튜브에 촬영 내용을 게재하여 많은 인원이 자유롭게 참여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11월 13일 3시부터 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10월 16일부터 30일까지 KOEM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박승기 KOEM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해양환경보전 인식증진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민-공 협력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OEM은 앞서 SF부천점, 김포한강점, 하남점, 은평점 등 총 네 개 이마트 점포에서 시범적으로 문화센터 여름학기 교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