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0:05 (금)
해양환경공단, 소형어선 무상 안전점검 실시
해양환경공단, 소형어선 무상 안전점검 실시
  • 해양환경팀
  • 승인 2020.09.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9월 16일 당진 외목항 일대에서 소형어선 6척을 대상으로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최근 5년간 1369건의 해양오염사고 중 10톤 이하 소형어선으로부터 기인한 오염사고가 약 20%를 차지함에 따라 사고 예방 및 저감을 위해 올해부터 전국 300여척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충남 당진 외목항 일대의 소형어선 6척을 대상으로 △선체 균열 및 빌지 발생원인 파악, △기관실 연료필터 수명 및 배관상태, △배터리 수명 및 배전반 점검을 실시하고,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긴급 수리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5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과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KOMSA와 협업으로 기관실의 연료유 및 윤활유 등에 대한 ‘유체 성능분석 진단서비스’를 실시하고 영세한 어선 소유자는 자가 점검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현장 안전교육도 병행했다.

공단 박창현 해양방제본부장은 “공단은 소형어선으로부터 기인한 해양오염사고 예방과 저감을 위해 무상 안전점검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무상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