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3:57 (금)
한국선급, 조선해운 전공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한국선급, 조선해운 전공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 조선산업팀
  • 승인 2020.09.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서 한국선급 이형철 회장과 목포해양대학교 박성현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희망나눔 대학생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목포해양대학교에 재학 중인 4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250만원에 해당하는 장학증서가 전달되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최소 인원만이 참석하여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한국선급은 목포해양대학교를 비롯 고려대학교, 부산대학교, 서울대학교, 인하대학교, 충남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가나다순) 8개교로부터 항해, 조선, 기관, 기계, 해상법을 전공하고 있는 재학생 중 장학생 29명을 추천받아 총 7천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하였다.

한국선급 이형철 회장은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더욱 어려워진 교육 여건 속에서도 해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존경을 표하면서, “향후 세계 해사시장을 이끌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무엇보다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모두 학업에 정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급은 조선․해운 관련 분야 전문 인재 육성과 해사업계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7년부터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축소하여 조선해운분야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교육환경 발전을 위한 기부금을 예년보다 2천만원 가량 증대하여 조성한 바 있으며, 대학생 능력개발, 인턴쉽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사회적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