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광양항 '컨'터미널 YT 85대 DPF 장치 부착
광양항 '컨'터미널 YT 85대 DPF 장치 부착
  • 항만산업팀
  • 승인 2020.09.1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최근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 운영 3사와 야드트랙터(Yard Tractor, 이하 YT) 배출가스 저감장치(이하 DPF) 부착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대상자는 지난 5월 공고한 ‘2020년 광양항 항만 YT DPF 부착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결과, 협상 적격자로 선정된 에스엠상선광양터미널, 한국국제터미널, 광양서부컨테이너터미널이다.

광양항 내 하역장비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저감 및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을 위한 이번 사업은 공사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조성한 보조금(전체 사업비의 90%)을 부착 지원금으로 지급하고,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가 YT DPF 부착을 진행한다.

광양항에서 운영 중인 YT 85대에 DPF 장치가 부착되면 YT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배출량의 80% 이상이 저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특히 ‘항만지역 등 대기질 개선에 관한 특별법(’20.1.1.시행)’에 따른 후속 조치로 그동안 사각지대였던 항만지역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공사와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가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차민식 사장은 “항만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관리하는데 정부와 공공기관, 민간의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YT DPF 부착사업을 통해 친환경 항만 구현 및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