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19 15:57 (화)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9월 30일까지 접수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9월 30일까지 접수
  • 해양레저관광팀
  • 승인 2020.08.1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은 201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았으며, 작년에는 164편이 접수되어 울릉도, 사량도 섬 여행 후기를 비롯한 14편의 수상작이 선정된 바 있다.
 
올해에는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와 더불어 ‘섬으로’, ‘통영여객선패스’ 등 새로운 연안여객선 할인상품이 판매된 바 있어, 섬 여행 후기 공모전 참여율이 더욱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동안 여객선을 타고 떠난 섬 여행 중 생겼던 일화나 섬 관광명소·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A4용지 4장 내외로 작성하여 공모기간 내 전자우편(islandtour@theksa.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기타 안내사항은 공모전 누리집(islandtour.thek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응모작에 대해서는 연안해운 분야 전문가, 여행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주제적합성, 내용 구성, 작품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하여 수상작 1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 명단은 공모전 누리집에 공개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하는 등 전체 수상자에게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올해 처음으로 ‘바다로’, ‘섬으로’ 등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이용 경험이 담긴 여행 후기 1편을 선정하여 특별상과 1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는 공모전 수상작을 여객선 예매 누리집인 '가보고 싶은 섬(island.haewoon.or.kr)'과 '해도지' 등 간행물에 게재하여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고,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역대 당선작들을 수록한 ‘섬 여행 작품집’도 제작하여 터미널과 여객선에 비치할 계획이다.

김준석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아름다운 우리 섬에서 만들었던 소중한 추억들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