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KL-Net 항만운영정보망 운영환경 개선사업 수주
KL-Net 항만운영정보망 운영환경 개선사업 수주
  • 김기만
  • 승인 2004.06.09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물류IT 전문기업인 한국물류정보통신주식회사(대표 박정천·KL-Net)는 지난 7일 해양수산부의 2004년도 항만운영정보망 운영환경 개선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호남권역의 항만운영정보망(Port-MIS) 개선과 제주항의 일반부두 Gate 자동화 사업추진을 위한 것으로 계약금액은 23억96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2004년 6월7일부터 12월20일까지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여수 등을 중심으로 한 호남권역의 늘어난 항만운영정보의 효율적인 처리를 위해 기존의 Port-MIS의 노후화된 전산운영환경을 개선하고, 상호 Back-up체제를 구축해 중단 없는 업무처리와 안정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영남권 및 경인권역 Port-MIS와 개발환경을 통일함으로써 원활한 연계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2003년도에 추진한 부산, 인천 항만의 일반부두 Gate자동화 사업의 확대사업으로 올해는 제주항의 항만 Gate자동화를 추진한다.

게이트자동화시설 및 부두무선네트워크를 도입함으로써 제주항은 앞으로 선진화된 항만운영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수산부는 컨테이너터미널 정보화에 비해 다소 뒤떨어진 일반부두 Gate자동화사업을 전국항만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