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8-10 11:56 (월)
'해양폐기물·해양오염퇴적물' 국민정책제안 8월말까지 진행
'해양폐기물·해양오염퇴적물' 국민정책제안 8월말까지 진행
  • 해양환경팀
  • 승인 2020.07.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해 '해양폐기물 및 해양오염퇴적물'에 대한 국민정책제안을 8월 1일~8월 31일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을 통해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해양쓰레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을 통해 해양쓰레기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해양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각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제안된 의견 중, 실현 가능성이 높고 정책 수립에 반영할 만한 아이디어로 선정되는 경우에는 제안자에게 3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며,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을 통해 국민의 의견이 어떠한 형태로 정책에 반영되고 실행될 계획인지를 홍보하고 정책 제안자에게도 별도로 반영여부를 알릴 예정이다.

송명달 해양환경정책관은 "우리 해양환경의 미래를 위해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해양쓰레기를 실질적으로 줄여나갈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수부는 지난해 5월 발표한 '해양 플라스틱 저감 종합대책'과 '제3차 해양쓰레기 관리 기본계획(2019~2023)'을 통해 해양쓰레기의 발생·수거·처리 등 전주기적 관리와 국민 참여 확대를 위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양쓰레기 관련 예산도 대폭 증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