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11:16 (금)
MacNet 2020 전략세미나 오는 15일 웨비나로 개최
MacNet 2020 전략세미나 오는 15일 웨비나로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0.07.0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탄소화 규제와 사이버보안의 전략적 대응 논의

 

(사)해양산업통합클러스터(MacNet, 회장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가 주최하는 'MacNet 2020 전략세미나'가 '지속가능한 해운항만산업 발전을 위한 탈탄소화 규제와 사이버보안의 전략적 대응'이라는 주제로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이번 온라인 전략세미나는 부산시의 후원으로 국제해사기구(IMO)의 탈탄소 정책과 국내 해운항만산업계의 현안인 디지털 전환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우선, '탈탄소 국제규제 동향 및 차세대 기술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세션에서는 박한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실장을 좌장으로 이태훈 한국선급 책임검사원이 '국제대기오염 규제 기준 및 동향', 문건필 한국선급 팀장이 '온실가스 규제 강화에 따른 미래 선박 연료 다변화'에 대해 발표에 나선다. 토론자로는 이철중 한국선주협회 이사와 김창진 한국해운조합 부산지부장, 정태환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박사 등이 참여한다.

이어 '디지털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해사 사이버보안 현황 및 대응'을 주제로 열리는 세션에서는 박한선 실장을 좌장으로 심상규 펜타시큐리티 상무가 '자율운항 선박의 사이버보안', 차영균 고려대 교수가 'Cybersecurity in the Digitalization'에 대해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박개명 한국선급 팀장이 참여한다.

MacNet은 "'탈탄소화에 대응하는 차세대 기술'과 '해운항만의 사이버보안 문제 대응'을 주제로 전문가들을 초청해 심도 있게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MacNet이 법인화 이후 처음으로 마련된 행사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웨비나(Webinar : Web+Seminar : http://www.busanmedia.co.kr/2020_macnet/)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