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한국선급, 지역 초·중·고에 장학금 3000만원 쾌척
한국선급, 지역 초·중·고에 장학금 3000만원 쾌척
  • 부산취재팀
  • 승인 2020.06.3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금 전달식 기념촬영(왼쪽에서 네번째가 김명식 한국선급 본부장, 제공 한국선급)
장학금 전달식 기념촬영(왼쪽에서 네번째가 김명식 한국선급 본부장, 제공 한국선급)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지난 29일 부산 본사에서 명호고등학교 등 6개 초·중·고교에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한국선급은 기념식 규모를 최소화하여 조선해운분야 인력양성 및 지역사회 교육환경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이번 장학금은 한국선급 본사가 위치한 부산시 강서구에 있는 명호고, 명호중, 명호초, 남명초, 오션초, 부산한솔학교에 각각 전달되었으며, △교육시설 보수 및 확충 △교육 기자재 및 도서 구입 △체육 및 학예활동 지원 △학생복지 지원 등 각 학교의 발전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명식 한국선급 경영기획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교직원과 학생들이 교육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이 크다고 알고 있다”며,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급은 장학금 뿐 아니라 컴퓨터, 모니터 등 교육 기자재 기증, 다양한 전공을 가진 직원들의 재능기부,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