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11:16 (금)
해양도시 부산 혁신성장 거점 '해양신산업 오픈플랫폼' 개소
해양도시 부산 혁신성장 거점 '해양신산업 오픈플랫폼' 개소
  • 부산취재팀
  • 승인 2020.06.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해양신산업 오픈플랫폼 위치 (부산시 제공) 2020.6.28 


부산시는 해양신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기업, 미래인재, 첨단기술 집약을 위해 영도구 동삼혁신지구에 조성한 '부산 해양신산업 오픈플랫폼'이 운영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오픈플랫폼은 부산시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 중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인 '미래해양도시 부산의 신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일환으로 조성됐다.

동삼혁신지구의 해양수산분야 이전 공공기관의 연구역량을 지역기업으로 확산해 부산의 전통 해양산업을 첨단 해양신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핵심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해양 나노위성 개발과 해양-ICT서비스 활성화 등 지역 특화산업이자 전통산업인 해양 분야의 미래 성장동력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플랫폼에는 해양 나노위성 및 핵심부품의 제작·조립·시험연구를 위한 주요장비와 청정작업실이 설치된 오픈팩토리, 나노위성 등 첨단장비의 설계를 위한 오픈디자인랩, 해양공간관리·해양 ICT 서비스 개발 및 교육을 위한 오픈인포랩 등이 마련돼 있다.

지역 전문가, 기업, 인재 간 교육과 교류를 위한 다목적 강의실과 프로젝트룸, 다양한 사업기획과 기술회의를 위한 미팅룸 등도 구비돼 있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오픈플랫폼이 코로나19 등으로 침체한 지역경제에 미래를 위한 준비와 도전의 신호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