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8 17:18 (수)
여수·광양항, '국제항만협회 지속가능성장 어워드' 입상
여수·광양항, '국제항만협회 지속가능성장 어워드' 입상
  • 항만산업팀
  • 승인 2020.06.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이 국제항만협회(IAPH)가 선정한 '2020년 IAPH 지속가능성장 어워드'에서 입상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전남 여수·광양항이 국제항만협회(IAPH)가 선정한 '2020년 IAPH 지속가능성장 어워드'에서 입상했다고 25일 밝혔다.

'IAPH 지속가능성장 어워드'는 총 5개 분야에 대해 공정한 심사(온라인 30%, 심사위원평가 70%)를 통해 매년 전 세계 항만 중 18개 항만에 대해 입상 및 수상자를 선정한다.

5개 분야는 Δ항만 인프라 Δ기후변화 Δ지역사회 공헌 및 항만도시 협력 Δ안전 및 보안 Δ항만 거버넌스 등이다.

여수·광양항은 '지역사회공헌 및 항만도시 협력' 부문에서 국내 항만 중에서는 유일하게 입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올해는 싱가포르항만공사 등 총 120개 글로벌 항만이 신청해 6.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공사 관계자는 "항만구역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항만도시 조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노력들이 높이 평가받아 입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입상에 선정된 공사는 국제항만협회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되고, 전 세계로 배포되는 매거진을 통해 여수·광양항에 대한 홍보가 진행돼 국제적인 항만 인지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